우리나라는 특히나 문제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수학 문제집은 세기 힘들정도로 많은 것 같습니다. 서점에 가서 봐도 대부분이 수학 문제집일 정도로 다양하고, 인강이나 각종 학원자체교재들 까지 본다면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제가 중학교를 다닐때에는 쎈수학이나 개념원리 정도 풀면 많이 푸는 것이었는데 성인이된 지금보니 정말 다양한 문제집들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새롭게 알게된 문제집 중 하나는 바로 빨리 이해하는 수학입니다. 아래 빨리 수학 1-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호수, 보트, 물, 범선, 항해 선박, 풍경, 산, 제네바, 휴가, 쉬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은 최근에 개정되었습니다. 이전에 있던 것은 18년도에 출시된 문제집으로 , 이번에는 23년도 학습용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이전의 것과 비교하자면 같은 15학년도 교육과정을 다루기는 하지만 새롭게 개정된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빨리 강해지는 수학 등 전반적으로 모든 문제집이 개정과정을 거친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집은 개념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법한 교재입니다. 또는 단독으로 사용해도 괜찮을만큼 탄탄한 개념설명과 적용 문제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행학습을 하기위해 개념문제와 기본문제가 함께있는 문제집을 원한다면 딱 적합한 교재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빨리이해하는 수학 1-2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 1-2 (2023)

특히 다른 내신대비 교재들이 특정 교과서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반면, 빨리 이해하는 수학은 10종 교과서에서 선별한 창의 융합 문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중학교에 입학하지 않은 예비중학생들이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선행학습을 하기 위해서 학원에 다닐 필요없이 동영상 강의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빨리 이해하는 수학 1-2 해설과 정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아출판의 모든 교재 자료는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