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수학 개념서라는 것이 지금처럼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교육과정만 봐도 수학의 정석이 가장 대표적인 수학 개념서로 활용되었는데, 이제는 개념쎈, 수학의 바이블 등 다양한 개념서적들이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수학의 바이블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수학의 바이블 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꽃들, 푸른 꽃, 블 룸, 들어온다 베로니카, 베로니카

인강으로 유명한 이투스에서 출판한 수학의 바이블은 각 단원의 주요 내용과 공식을을 한눈에 정리하고, 개념이 꼼꼼하게 설명되어있어서 처음 학습할 때 유용한 교재입니다. 실제로 많은 학원에서 처음 진도를 나갈 때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개념서라고 마냥 쉽지많은 않습니다. 실력다지기 문제의 경우에는 수능 1-3등급 수준의 문제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아래 수학의 바이블 수학 상 답지 PDF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사실 수학의 바이블이 유명세를 타면서 프리 수학의 바이블, 수학의바이블 BOB 등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프리수학의 바이블의 경우에는 수학 상, 하 중 가장 기본서에 해당하고 BOB 역시 수학의 바이블보다는 난이도가 쉽다고 합니다.

수학의 바이블 수학 (상) 답지 (2023)

따라서 본인 실력에 맞게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는 신수학의 바이블 수학 (상) 답지 (2023) PDF 파일을 걸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링크를 통해 다운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이투스 북스는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부가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