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과목입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학원이나 과외를 다니면서 개념설명을 듣고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요즘 수학 개념서들을 살펴보면 개념이 정말 자세히 적혀있고, 꼭 설명을 듣지 않아도 풀수 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념이 상세하게 나와있는 고등수학 개념서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수학의 바이블 수학 (하)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과거에는 수학의 정석만 수학 개념서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수학문제집과 개념서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수학의 바이블은 2015년도 교육과정에 맞춰서 2018년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2023년도까지 사용중입니다. 아래 수학의 바이블 수학 (하) 답지 PDF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

수학의 바이블은 개념서에 해당하지만 전체적인 문제 난이도를 살펴보면 꽤나 어려운 문제들도 수록되어있습니다. 1+ 3단계 유형학습이라고 하는 수준별 학습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실력다지기 문제의 경우 처음배우는 학생에게는 다소 어렵습니다. 다행히 수학의 바이블은 단순 풀이방법 뿐만아니라 접근방법, 불이, 보충설명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혼자서도 오답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학의 바이블 수학 (하) 답지 (2023)

만약 3단계까지 어려운 문제들이 없는 쉬운 개념서를 찾고계신다면 수학의 바이블 시리즈 중에서 PRE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의 경우에는 수학 상, 하 2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수학 1,2 선택과목은 없습니다. 따라서 수학 상하를 공부한다면 PRE로 선공부 후 수학의 바이블을 푸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 수학의 바이블 수학 (하)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