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쎈 고등 수학 시리즈의 마지막 글 입니다.  쎈은 매년 나오기 때문에 내년에도 다시 이글을 쓰지 않을까 싶지만 올해는 일단 기하를 끝으로 하겠습니다. 아직 다음 답지 시리즈를 고민중입니다만 쎈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저 역시 사용했던 교재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쎈 고등 수학 기하 답지 (2023) 을 올려두었습니다.

주파수 파, 기하학, 무늬, 데이터, 빈도, 인터넷, 개요, 미래의

고등 선택과목중 하나인 기하는 말 그대로 도형을 많이 다루는 과목입니다. 그래서 도형 감각이 있는 이과 성향의 학생들이 많이 선택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과목은 아닙니다. 저는 도형을 좋아하기 때문에 확통, 미적분 그리고 기하까지 배웠으나 정작 수능때는 최저를 맞추기 위해 확통을 선택했습니다. 기하를 가장 좋아했으나 자신있지는 않았고 응시하는 학생들이 적기 때문에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하를 처음 배울 때는 개념서를 활용했으나 2회독을 할때는 쎈을 사용했습니다. 내신과 수능 기초를 다루는 유형문제집이며,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문제집이기에  선택한 것 같습니다. 아래 쎈 고등수학 기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기하 과목은 쉽게말해서 그래프가 이차원이라면 기하는 3차원인 좌표평면을 다루기 때문에 문제나 풀이과정에 도형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문제집보다 해설지가 더 두꺼운 경우가 많아 항상 답지는 핸드폰에 pdf 파일로 저장해뒀습니다.

쎈 고등 수학 기하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올해 쎈 고등 수학 기하 답지 (2023)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는 모든 답지들은 해당 교재의 출판사 학습자료실에서 동일하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저 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했습니다. 쎈 고등수학 기하를 공부하지만 답지를 잃어버린 학생, 쎈 고등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 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