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문제집은 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때도 많은 학원에서 사용했습니다. 난이도별 문제가 적절하게 있고 좋은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학원에서는 내신대비나 선행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교재라고 합니다. 또한 매년 최신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유형 문제들을 넣어 개정하는 등 발전하는 문제집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프랙탈, 혼돈, 그리드, 시계, 자물쇠, 과학, 무늬, 빛

올해도 어김없이 쎈 문제집은 2023학년도 학습을 위한 문제집을 출시했습니다. 사실 쎈에는 베이직쎈, 개념쎈, 쎈 기출 등 여러가지 시리즈가 있지만 그중 가장 대표격인 문제집은 쎈 입니다. 학원이나 과외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아래 쎈 고등 수학 (상) 2023학년도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아래 파일을 클릭해서 PDF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쎈 고등 수학 (상) 답지 (2023

저는 수학문제집을 풀때 항상 답지를 집에 두고 다녔습니다. 대부분의 수학 문제집 해설지들은 매우 두껍고 일부는 문제집보다 해설지가 더 두꺼운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문제집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답안지를 다운받아서 해설을 확인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쎈도 마찬가지로 해설지를 따로 태블릿이나 핸드폰에 다운받은 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답지를 잃어버려도 정답은 물론 해설도 함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 2023 학년도 쎈 고등 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