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문제집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고등학생들 수학 문제집은 인강 교재까지 생각해보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래서 수학은 소위 ‘양치기’가 가능한 과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양치기가 가능하다고 해서 모든 문제집을 풀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많은 선택지 중에서 어떤 문제집을 풀지 고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쎈 고등수학 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사슴, 수사슴, 포유 동물, 야생 동물, 어느 한 쪽, 겨울 코트

개인적으로 수학은 학교 쉬는시간에 많이 풀었습니다. 국어는 지문을 다 읽어야 하는 반면 수학은 아무 생각 없이 풀기 너무 좋은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 짬을 내서 쎈 문제집을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래 쎈 고등 수학 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매일 들고다니다 보니 정답과 해설지까지 챙기면 무겁기도 하고 잃어버리는 경우가 왕왕 있었기에 저는 답안지를 핸드폰이나 아이패드에 pdf 파일로 들고 다녔습니다. 틀린 문제만 확인하고 풀이과정에서 힌트만 얻는 용도로 사용했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넣어다니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쎈 고등 수학 1 답지 (2023)

대부분의 기출문제집과 마찬가지로 특히나 쎈 수학은 매년 문제집이 조금씩 바뀌는 교재입니다. 기본적인 골자는 똑같지만 신유형이나 문제 순서는 조금씩 변화하고 있기에 가급적 최신 교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는 2023년도 쎈 고등수학 1 정답과 해설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