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너무 어렵습니다. 어떤 인강을 듣고 어떤 문제집을 풀지 등 선택해야할 것들의 연속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유명한 교재를 이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문제집을 선호합니다. 많은 과목들이 있겠지만 수학에서는 단연 SSEN을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래 쎈 고등 수학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코알라, 유대 동물, 모피, 야생 동물, 포유 동물, 동물, 동물군

쎈은 학원에서도 개인 과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교재입니다. 학생의 실력을 평가하는 척도가 될정도로 쎈을 풀수 있느냐 없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쎈 출판사인 좋은책 신사고에서는 쎈보다 쉬운 문제집, 개념문제집, 유형문제집, 기출문제집등 다양한 선택지로 학생 개개인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문제집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학원에서 주는 문제집에는 답안지가 없습니다. 학생들이 해설을 배껴올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죠. 답안지를 베끼는 행위는 옳지 않은 행동이지만 문제를 풀고 난 이후에 답안지를 통해 풀이과정을 확인하는 것은 자기주도 학습에 있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학생 각자의 오답을 모두 해결해줄 수 없기 때문이죠 아래 쎈 고등수학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쎈 고등 수학 2 답지 (2023)

 특히나 고등수학 1,2 는 고2 내신과목임과 동시에 수능 수학 공통이기 때문에 더 많이 문제를 풀어봐야하는 파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설을 보면서 풀이과정의 오류를 찾고 접근법을 본인의 것으로 체화하는 과정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위에 올려둔 쎈 고등 수학 2 답지를 통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다음 글에서는 선택과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