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수학문제집들이 시중에 많지만 그래도 쎈을 빼놓고 수학문제집을 다룰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때에도 쎈은 모든 학생들이 푸는 문제집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쎈에서 파생된 쎈 개념연산, 개념쎈, 베이직쎈, 라이트쎈, 쎈, 쎈B 등으로 나뉘어 난이도를 형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쎈보다 낮은 단계의 문제집들이 많이 나와서 유형별 연습용으로 가볍게 풀기 좋을  것 같습니다.

다람쥐, 동물, 설치류, 포유 동물, 야생 동물, 초상화, Bokeh

쎈 시리즈 문제집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아래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쎈은 과외나 학원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문제집으로 수학을 전혀 모르는 학생들도 알고 있는 문제집 입니다.  저 역시 학원에서 쎈을 풀었던 기억이 있는데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쎈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쎈 중등수학 1-1 답지 (2022)

개인이 쎈을 구매할 때와는 달리 학원에서는 학생들이 답지를 베낄 것을 우려해 문제집만 나눠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답지를 주지 않는것이 마냥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 스스로 문제를 풀고 답지를 통해 문제 접근방식을 고치고, 풀이과정의 오류를 해결한다면 답지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습니다.

쎈 수학 답지는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학원 조교를 할때나 과외를 할때 항상 답지를 PDF 파일로 다운받아 아이패드에 들고 다녔는데 무게를 줄일 수 있어서 꽤 유용했습니다. 위에 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심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