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문제집을 푼다고해서 항상 성적이 잘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좋은 문제집을 풀어도 제대로 소화하지 않는다면 안푸느니 못합니다. 특히 수학의 경우에는 다른사람들이 추천한 문제집을 아무리 풀어도 풀이과정과 접근방식을 제대로 익히지 않는다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없습니다.

펠리컨, 조류, 동물, 깃털, 부리, 물새, 동물군, 야생 동물, 야생의

많은 사람들이 수학 문제집을 애용하는 것중 하나다 바로 쎈 시리즈 입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되는 쎈 문제집은 내신시험대비 또는 선행용으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학원에서도 학생들에게 기본적으로 풀리는 문제집인데, 학원에서는 답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쎈 중등수학 3-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쎈 중등수학 3-1 답지 (2022)

학생들이 답을 베껴올 것을 우려해서 답지를 주지 않는 것이지만 저는 답지를 통해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외가 아닌이상 학원에서는 개개인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없기 때문에 학생들은 빈 부분을 스스로 채워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해설지이고, 정답과 해설을 통해 본인 풀이과정의 오류를 찾아내는 것도 학습입니다.

위에 쎈 중등수학 3-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심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