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쎈 중등수학 마지막 글입니다. 아직 쎈 시리즈에서 개념쎈, 베이직쎈, 라이트쎈 등이 남아있기 때문에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네요. 쎈 중등수학은 학교시험 출제 유형을 총 집합한 국내 수학 문제 기본서 입니다. 오랜시간 많은 학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털, 공장, 가까이, 공기 흐름판, 액, 초록

많은 학생들이 쎈을 풀지만 쎈을 푸는 모든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내진 않습니다. 단순히 학원에서 시켜서 문제를 푸는 학생도 있을것이고, 대충 풀고 넘어가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이 답지를 베끼는 것을 막기 위해 학원, 과외에서는 학생에게 정답과해설을 주지 않는 것 입니다.

쎈 중등수학 3-2 답지 (2022)

하지만 제가 학생일때는 정답과해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학원에서는 제가 모르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지 않았기에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정답과 해설을 다운받아 이용했습니다. 제가 푼 문제에서 접근방식이 잘못된 것인지 계산실수를 한 것인지, 풀이과정에서 어디가 오류인지를 파악하며 실력을 쌓았던 것 같습니다. 위에 쎈 중등수학 3-2 답지 (2022)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답안지는 최고의 선생님이자 동시에 유혹입니다. 문제집은 틀리기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열심히 도전한 이후 해설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