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학 > 쎈B 수학Ⅰ답지 (2023)

쎈B 수학Ⅰ답지 (2023)

dapji2 | 6:01 오후 | 2023년 4월 26일

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때는 쎈과 라이트쎈이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좀 어려운 문제를 풀고싶으면 일품, 유형문제를 풀고싶으면 rpm과 같은 다른 문제집들을 적극 활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확인해보니 쎈 시리즈가 더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쎈B 고등수학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쎈B 수학 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자, 도서, 색안경, 평상복, 독서, 좌석, 뿌리 나무, 잔디, 공원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쎈 시리즈는 정말 유명합니다. 특히나 ABC로 나눠진 단계별 학습은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C단계가 버거운 학생들도 있고 B단계 학습이 충분하지 않은 학생들도 많기 때문에 요즘에는 쎈B 문제집을 추가적으로 푸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글 하단에 쎈B 수학 1 정답과 해설 PDF를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쎈B 수학 Ⅰ 답지 (2023)

쎈B 문제집은 쎈B단계 유형 집중학습서로 닮은꼴 문제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내신대비 유형문제집으로 보충을 하고싶을때, 쎈을 풀고나서 추가적으로 학습하기에 적절한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제가 고등학교때 이게 나왔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움이 조금 있지만 지금 학생분들이 현명하게 문제집을 푸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