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시리즈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수학문제집입니다. 그래서 개념쎈, 베이직쎈, 라이트쎈, 쎈B 등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그중 쎈B의 경우에는 최근에 출시된 문제집으로 쎈B 단계를 중점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유형별 반복학습 문제집입니다. 아래 쎈B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울타리, 둑, 교각, 램프 극, 해변, 바다, 대양, 물

쎈과 달리 쎈B는 수학 선택과목에 있어서 확률과 통계, 미적분만 있고 기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쎈 시리즈를 살펴본 결과 기하가 없는 책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기하는 선택하는 학생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리즈는 확률과 통계가 마지막 글이 될것같습니다.

대부분 쎈B를 푸는 학생들은 확률과 통계를 내신으로 선택한 학생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쎈의 B단계 문제들이 내신 유형문제 난이도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 단계를 풀기보다는 B단계를 여러번 반복하는게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 쎈B 확률과 통계 답지를 첨부해두었습니다.

쎈B 확률과 통계 답지 (2023)

쎈B는 쎈과의 연계성이 특히나 좋기 때문에 우선 쎈을 풀고나서 추가적으로 유형학습을 하고싶고 B 단계를 중점적으로 연습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위에 파일을 남겨두었으니 답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pdf 파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