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비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오늘 딱 비오는 날씨입니다. 사실 저는 비가 내린다는 표현을 들으면 수학이 생각납니다. 바로 수학 문제집을 풀고나서 틀린문제들을 비내린다고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좋은책 신사고에서는 쎈 말고도 유명한 수학문제집이 또 있습니다. 바로 우공비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우공비Q+Q 수학 1-1 기본편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하늘, 구름, 날씨가, 낮, 적 운 구름, 권운, 권층운, 권적운

우공비 시리즈에는 크게 우공비와 우공비 Q+Q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우공비는 상세한 개념이 바탕인 기본서이고 우공비 Q+Q는 유형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Q는 기본편-표준편-발전편으로 각 단계별 문제집들이 있는데 기본편이 가장 난이도가 낮은 거라고 할 수 있고, 발전편이 가장 비가 많이 내릴 문제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1-1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우공비Q+Q 수학 1-1 기본편 답지 (2023)

사실 저도 우공비의 난이도가 이렇게 다양할 줄 몰랐는데 최근 수학 과외를 하면서 찾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우공비Q+Q 수학 1-1 기본편이 2023년도에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위에 우공비Q+Q 수학 1-1 기본편 답지를 가져왔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에서 출판한 우공비 시리즈의 모든 해설지는 출판사 홈페이지 중등도서 학습 자료실에 있습니다. 다음 글 역시 우공비 시리즈를 계속해서 다뤄보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