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우공비 Q 시리즈에서 가장 어려운 발전편 교재를 가져왔습니다. 드디어 길고긴 우공비 시리즈가 거의 끝나가는 것 같네요. 이 다음에는 어떤 교재를 가져올지 고민중 입니다.  뭐가 되었든 최대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교재로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1-1 발전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여자, 아이, 딸, 놀이, 집 밖의, 정원, 여자, 아이, 아이, 아이

사실 우공비 Q 시리즈 발전편은 기본편이나 표준편보다는 확연하게 어렵습니다. 앞선 문제집들이 기본기를 다지고 기출문제를 대비하는 유형문제집이었다면 우공비Q+Q 발전편은 쎈보다 더 어려운 심화학습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에서 출판하는 책들 중에서는 두번째로 어려운 교재라고 합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1-1 발전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념서를 학습한 이후 바로 발전편을 푸는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편 또는 표준편을 풀고난 이후에 발전편을 풀거나 다른 유형문제집을 한권 더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공비Q+Q 수학 1-1 발전편

위 링크를 통해 우공비Q+Q 수학 1-1 발전편 답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집이다보니 다른 교재들에 비해서 답지가 두껍고, 풀이과정의 길이가 더 긴것 같습니다. 어렵다고 문제를 먼저 풀지 않고 답지를 보기보다는 먼저 도전하고나서 오류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공비의 모든 답지는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