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때는 쎈문제집을 풀고 더 어려운 문제집을 풀고싶으면 일품이나 블랙라벨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보니 난이도가 더 나눠져서 문제집들이 출시되었고,  각종 인강 교재들까지 하면 굉장히 많은 수학문제집이 시판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1-2 발전편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자연, 겨울, 새, 채핀치, 서리, 조류학, 종, 동물군, 조류, 동물

국민 수학문제집인 쎈을 출판한 좋은책 신사고에서는 좀더 세분화된 난이도의 문제집인 우공비 Q 시리즈가 있습니다. Q 시리즈는 기본편-표준편- 발전편으로 나뉘는데, 난이도 표를 확인해보면 기본편 표준편은 쎈보다 쉬운 반면 발전편은 쎈보다 어려운 심화학습서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우공비Q+Q 수학 1-2 발전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우공비Q+Q 수학 1-2 발전편

쎈보다는 조금 더 어려운 문제집으로 시험대비를 하고 싶은데 일품은 너무 무리다 싶은 학생분들이라면 우공비 발전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정도 난이도의 문제집을 푼다면 이미 개념과 유형은 어느정도 잡힌 학생이기 때문에 생각만 조금 더 깊게 한다면 문제를 풀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우공비Q+Q 수학 1-2 발전편 해설 PDF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공비를 비롯한 모든 좋은책 신사고 출판사의 교재는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제가 올린 교재 외에 답지가 필요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