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까지는 자유학년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시험을 치루지 않습니다. 때문에 내신대비 공부라는 것을 중학교 2학년때 처음 경험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처음 치루는 시험과 시험 준비기 때문에 걱정이 많을 테지만 그래도 수학 만큼은 배신하지 않는 과목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2-1 발전편 답지를 올려둘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양이, 애완 동물, 고양이 같은, 동물, 포유 동물, 털, 키티

수학이 배신하지 않는 과목인 이유는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먼저 개념서를 통해 개념학습과 진도를 나간 후, 유형문제집을 통해 내신 빈출 문제 유형을 철저히 학습한다면 내신대비는 이미 거의 끝난 상태입니다. 하지만 더 욕심을 낸다면 심화문제집으로 킬러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공비Q+Q 수학 2-1 발전편이 심화문제집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해설지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공비 Q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쎈보다 어려운 발전편 문제집은 좋은책 신사고 문제집중 두번째로 어려운 문제집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학원에서는 상위권 학생들을 모아둔 반의 교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2-1 발전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우공비Q+Q 수학 2-1 발전편

이러한 심화문제집의 경우에는 문제들이 두번 꼬아져 있고 풀이과정 자체가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이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해설지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설지를 옆에 두고 풀라는 것이 아니라 먼저 문제를 풀어본 이후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접근방법에 대한 고민을 한 이후에 답안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이 문제집까지 푸는 학생들이라면 실력도 좋을 것이기 때문에 별로 걱정이 없습니다. 위 링크 파일을 통해 우공비Q+Q 수학 2-1 발전편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