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에 올라가면 주변 사람들과 선생님들은 항상 예비 고등학생이라며 열심히 하라고 겁을 주곤 합니다. 막상 고등학교 1학년도 별반 차이 없지만 교육과정이 바뀌고, 대입이 직결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은 중학교 3학년때 가장 바쁜 시기를 보냅니다. 중학교 3학년 현행을 나가면서 동시에 고등학교 선행학습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수학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3-1 기본편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병아리, 닭, 가금류, 새, 아기 새, 동물, 팜 야드, 목초지, 자연

현행과 동시에 선행을 나가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면서 겨울방학이나 여름방학때 선행학습을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개념서 한권, 유형서 한권으로 선행학습을 하는데, 우공비 역시 많이 사용하는 교재 중 하나입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3-1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우공비 시리즈는 굉장히 다양한데,  우공비 Q 의 경우에는 기본편-표준편-발전편으로 3단계 난이도로 나눠져 있습니다.

우공비Q+Q 수학 3-1 기본편

간단히 설명하자면 우공비가 기본서이고, 우공비 Q는 유형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공비로 현행 또는 선행진도를 나갔다면 우공비  Q 시리즈중 난이도를 선택해서 유형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기본편은 비교적 쉬운 개념설명과 필수 유형으로 시험대비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많은 학원과 과외에서 선택하는 교재입니다. 위에 우공비Q+Q 수학 3-1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우공비는 쎈 수학으로 유명한 좋은책 신사고에서 출시한 문제집으로 쎈에 이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수학 문제집입니다. 특히 내신대비용으로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모든 정답과 해설은 출판사 학습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이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