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를 돌이켜보면 수학공부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다른 암기과목과는 달리 문제가 변형되고, 새로운 유형이 출제되면 가장 난감한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유형들을 접하고 실전처럼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학교 때 기본 실력을 잘 쌓아두면 나중에 다시 공부해야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우공비Q+Q 수학 3-1 발전편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가이아 주, 나선형 계단, Kerkrade, 탑, 미술, 설계, 내부

좋은책 신사고에서 가장 유명한 수학 교재는 쎈이지만 우공비 역시 내신대비 문제집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난이도가 잘 나눠져 있어서 학원이나 과외 교재로 선호하는 교재 입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3-1 발전편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우공비 Q 시리즈는 총 기본편-표준편- 발전편으로 구분되는데 기본편과 표준편은 큰 난이도 차이가 없지만 발전편은 꽤 어려운 문제집입니다. 따라서 우공비 개념서- 기본편이나 표준편 중 한권 – 발전편 순으로 문제집을 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우공비 Q 시리즈의 답지는 전부 최신 버전으로 올려둔 상태입니다.

우공비Q+Q 수학 3-1 발전편

위 링크파일을 통해 우공비Q+Q 수학 3-1 발전편 답지/해설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집을 푸는데 해설지가 없거나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둔것입니다.  모든 답지들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