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많은 수학문제집들이 존재합니다. 개중에서는 정말 어려운 문제집들도 있는데 이번에는 좋은책 신사고에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로 손꼽히는 일품 문제집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쎈 문제집으로 유명한 좋은책 신사고에서는 쎈 다음으로 풀 수 있는 심화문제집으로 일품을 출판하고 있습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수단의 무료 사진

우공비 발전편보다 어렵다고 하는 일품은 이미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학생들이 푸는 문제집입니다. 아무래도 풀이과정이 길고 복잡한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개념학습과 유형학습이 이미 끝난 학생들이 더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푸는 문제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말인즉 상위권을 대상으로 한 문제집이라는 것 입니다.

실제로 쎈을 다 풀고  쎈 C단계도 풀줄아는 학생들이 일품을 연달아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신사고에서는 개념센-라이트쎈/쎈-일품을 순서대로 푸는 커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일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1학년은 자유학기제이기 때문에 시험은 없지만 그래도 실력 향상을 목표로한다면 푸는 것이 좋습니다.

일품 중등수학 1-1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일품 중등수학 1-1 정답과 해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의 모든 문제집은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지를 잃어버리거나 급하게 답지가 필요한 학생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