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공부할 때, 우리는 어려운 문제를 풀어야지만 잘한다고 말합니다. 다른 과목들은 개념에 충실하면 성적이 뒤따라오는 반면 수학은 점점더 어려운문제들을 풀어가면서 변형문제에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각종 유형은 물론이고 유형에서 발전된 변형문제까지 풀줄 알아야지 시험지를 받았을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학에 있어서만은 흔히 모래주머니 효과라고 말하는 공부를 하라고 합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2-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고슴도치 파리, 곤충, 자연, 동물, 매크로, 확대, 두 날개, 꽃

모래주머니 효과는 실전보다 연습때 더 어렵게 연습하라는 의미입니다. 수학에서 적용하자면 연습으로 더 어려운 문제집을 풀었을 때 시험에서 쉽게 느껴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수학문제집중 가장 어려운 문제집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랙라벨, 일등급 등 다양한 문제집이 있을 테지만 이번에는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일품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2-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은 자유학기제가 끝나고 처음 시험을 치루는 나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수학 시험을 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학원이나 과외에서는 쎈을 기본적으로 풀게하고 쎈을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은 라이트쎈을, 그리고 쎈을 잘푸는 학생들은 일품을 풀리는 등의 방법으로 난이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일품 중등수학 2-1 답지 (2023)

일품의 경우에는 좋은책신사고에서 나온 문제집중 가장 어려운 문제집으로 꼽힐만큼 고난도 문제집에 해당합니다. 위에 일품 중등수학 2-1 정답과 해설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일품의 경우에는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풀이과정을 면밀히 살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