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다른 과목보다도 수학공부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어디서 어떤 문제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수학은 새가 강에서 튀어오르는 물고기를 잡는 것과 같습니다. 새들이 어떤 물고기가 튀어오를지 모르니 전부다 지켜보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수학은 모든 유형과 변형문제를 파악하고 있어야지 시험에 나온 변형문제를 풀어낼 수 있습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2-2 정답과 해설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백로, 왜가리, 새, 생선, 자연, 야생 동물, 조류학, 깃털, 물

물론 빈출유형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 최상위권을 노린다면 다른학생들은 어려워하는 킬러문제를 풀줄 알아야합니다. 그래서 상위권 학생들은 고난도 문제집을 여러권 풀기도합니다. 아래는 일품 중등수학 2-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많은 고난도 문제집들이 시중에 널려있지만 그중에서 일품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일품은 좋은책신사고에서 나온 최상위권 문제집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과 고난도문제들로 유명합니다.

일품 중등수학 2-2 답지

실제로 많은 수학학원과 과외에서는 쎈 문제집과 함께 일품을 푸는 식으로 상위권 학생들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위에 일품 중등수학 2-(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하지만 고난도 문제집을 풀기에 앞서서 유형문제집을 완전히 풀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력이 쌓이지 않는 상태에서 고난도문제를 풀기란 힘들기 때문입니다.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라이트쎈, 쎈과 같은 일품 아래단계의 문제집들을 충분히 풀고난 이후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 일품 중등수학 2-2 답지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지를 잃어버렸거나 풀이과정이 궁금한 학생들을 위해 남겨놓을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일품 문제집의 정답과 해설은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