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는 것처럼 기억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실제로 사진기억력을 갖고있는 친구를 본적이 있는데,  역사와 같은 암기과목에서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으나 수학과 같은 응용력을 요하는 문제들은 힘들어 했습니다.  친구말에 따르면 사진기억력을 갖고있더라도 문제를 풀고 해당 유형을 외워야했다고합니다. 그만큼 수학이란 과목은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공부를 해야하는 과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3-1 답지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카메라, 사진술, 사진, 포도 수확, 늙은, 배경, 카메라, 카메라

유형을 모두 외울수는 없겠지만, 많은 문제들을 풀다보면 어떤 유형이 자주나오고 어려운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형문제나 창의력을 요하는 문제와 같은 고난도 문제들을 풀다보면 유형을 벗어나더라도 풀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의미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원한다면 고난도 문제집은 내신대비를 하면서 꼭 풀어봐야합니다. 아래 일품 중등수학 3-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일품 중등수학 3-1 답지

일품은 좋은책신사고에서 출판한 문제집중 가장 학습지수가 높은 고난도 문제집에 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수학학원과 과외에서는 쎈을 풀고나서 일품을 연달아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 일품 중등수학 3-1 정답과 해설을 올려두었습니다. 아직 대입 성적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지만 중학교 때 잡은 공부습관이 고등까지도 이어지기 때문에 중등 내신대비는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일품 중등수학 3(상)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답지를 잃어버렸거나, 풀이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좋은책신사고의 모든 문제집들의 학습자료는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