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문제집은 중학생들 내신대비 문제집으로 유명합니다. 수학, 국어, 영어 등 전과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체크체크 시리즈를 매학기마다 구매하는 학생들이 많죠. 이러한 체크체크는 내신대비용으로는 최적의 교재이지만 반대로 선행이나 예습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교재입니다. 매년 교재를 새롭게 출판하기 때문입니다.

탑, 지붕, 건물, 주택, 도시, 건축물, 역사, 보헤미아, 중세의

현재 체크체크는 2023년도 학습용 각 학년 1학기 문제집을 출판한 상태며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체크체크는 매년 새롭게 바뀌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2015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기에 작년도 문제와 큰 틀에서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특히나 수학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작년도 문제집을 사용하거나 예습용으로 쓰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아래 체크체크 수학 중1-1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체크체크 수학 중 1-1 답지 (2023)

내신은 반복학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체크체크 역시 반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집이 아니기 때문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숙제용 교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위에 체크체크 수학 중1-1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사실 해설지와 같은 것들은 해당 문제집 출판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일부 출판사는 로그인을 해야만 학습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극소수의 출판사는 아예 해설지를 다운받을 수 없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체크체크 출판사인 천재교육의 경우에는 로그인만 하면 자료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찾거나 위 파일을 통해 다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