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만큼 영문법 문제집이 많은 나라가 없을 것 같습니다. 중고등학생들 시험에 문법문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영문법을 배우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막상 외국에 나가서 말도 잘 못하는데 어려운 문법까지 생각하다보면 영어 울렁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결국 이론적으로는 잘 알지만 대화는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징후, 속담, 지혜, 똑똑한, 꿈, 히피 마켓, 이비자, 결과, 목재

많은 영문법 문제집들이 있지만 그중 그래머 인사이드는 능률 출판사에서 제작한 중학생용 영문법 문제집입니다. 학원이나 과외마다 다르겠지만 이 교재를 사용하는 곳도 많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 서술형 문제와 문법문제를 함께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찾는 문제집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래머 인사이드 레벨 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등학생때는 영어 독해공부를 하느라 정신없었다면 중학생때는 영문법을 배우느라 힘들었습니다. 그만큼 중학교에서는 영문법을 많이 다루고, 중학교때 문법을 해야지 고등학교에서는 독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머 인사이드 level 1 답지

그래머인사이드 level 1은 구판과 신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교재가 2022년도에 출시한 것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구매했다면 아마 2021개정된 2022년도 출판 책 일 확률이 높습니다. 위에 그래머 인사이드 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능률의 해설지는 능률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