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그래머 인사이드 시리즈의 마지막 글 입니다. 사실 영문법 교재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다음에는 어떤 교재를 가져올지 고민중인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는 좋은 교재로 선정해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그래머 인사이드 level 3 답지를 아래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파일을 다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교육, 사진, 언어 학습, 안경, 읽다, 영어, 헝가리어, 사전, 연구

저는 영문법을 그리 잘하지 않으나 영문법 문제집들은 많이 풀어봤습니다. 중고등학교는 물론이고 토익 토플을 준비하면서 각 시험에 맞는 영문법 문제집들을 다수 접했습니다. 사실 영어는 대학교 이후에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배울때 잘 배워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학교 때 대부분 정식으로 문법을 배우게 되는데, 많은 학원과 과외에서는 그래머 인사이드를 사용합니다. 그래머 인사이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서술형과 문법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지만 두번째 이유는 해설이 자세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영문법 문제집들을 볼 때 해설이 얼마나 자세한지 확인하는 편 입니다. 아래 그래머인사이드 level 3 답지를 남겨두겠습니다.

그래머 인사이드 level 3 답지

저는 영문법 문제집들을 볼 때 해설이 얼마나 자세한지 확인하는 편 입니다. 아무래도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타당한 오류를 찾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설이 풍부한 책을 선호하는데 그래머 인사이드 역시 모든 문제에 해설이 있어서 좋습니다. 위에 그래머 인사이드 레벨 3 해설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