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있어서 독해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막상 영어를 말하거나 읽을 때 문법 구조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이 문법적 오류가 없을까? 생각하다보면 점점 영어를 말하는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영어 울렁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문법을 생각하기보다는 먼저 읽고 말하는 것을 먼저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리딩튜터 기본 답지 PDF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열쇠, 늙은, 꽃, 향수, 포도 수확, 마거리트, 녹, 금속, 고대 미술

고등 리딩튜터 입문의 다음단계는 바로 리딩튜터 기본입니다. 예비 고등학생들이 지문 독해를 연습용으로 경헙하기 좋은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문법에 집중된 분석 문제집이라기 보다는 어휘와 문장구조, 지문을 통한 정보획득에 초점화된 문제집에 해당합니다. 아래 리딩튜터 기본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리딩튜터 기본 개정판 답지 (2023)

좋은 지문들과 풍부한 해설때문에 혼자서 리딩튜터를 확용해 학습하는 경우도 있고, 학원또는 과외에서도 종종 보이는 교재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중학교와 달리 고등학교의 지문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교재를 통해 미리 학습하고 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리딩튜터 기본 개정판 해설지를 첨부해두었습니다. 모든 능률 고재의 학습자료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