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리딩튜터 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주니어 리딩튜터부터 생각하면 꽤 긴 여정이되었는데 리딩튜터는 수능 플러스를 끝으로 더이상 없습니다. 물론 앞으로 개정되거나 좀더 시리즈가 나온다면 글을 더 추가할 생각입니다. 아래 리딩튜터 수능 PLUS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 늙은, 초현실적, 공상, 페이지, 책 공개 시험, 장, 나무, 길

리딩튜터는 내신 및 수능 대비를 위한 고등 독해 기본서가 맞지만, 리딩튜터 만으로 수능 대비를 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평가원 기출이 아니며 문제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딩튜터는 어디까지나 독해 능력 자체를 기르는데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리딩튜터 수능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마지막 단계인 리딩튜터 수능 PLUS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리딩튜터와 조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능 유형 문제가 각 지문마다 수록되어있어서 수능 유형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렇다고 리딩튜터 문제집만 풀어서는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더 풀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리딩튜터 수능 PLUS 개정판 답지 (2023)

능률 홈페이지에서는 정답및 해설과 MP3, 어휘 암기장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추가적인 학습자료를 원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는 리딩튜터 수능 PLUS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