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저는 독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모의고사 시험지를 보면 문법문제는 한문제 정도 출제되며 다른 문제들은 대부분 독해입니다.  그만큼 독해가 영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이 쓰는 독해문제집인 리딩튜터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부에 리딩튜터 입문 개정판 답지 PDF 를 올려두었습니다.

도서, 경전, 읽다, 교육, 책 페이지, 종교, 성경, 공부하다, 배우다

사실 중학생들을 위한 주니어 리딩튜터 시리즈는 이미 지난번에 올렸기 때문에 이번에는 고등 독해 문제집인 리딩튜터 입문부터 수능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부에 리딩튜터 입문 개정판 답지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리딩튜터는 주니어 리딩튜터4 까지 마친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나온 문제집입니다. 다양한 주제들의 지문을 읽으면서 독해실력까지 키우고 검증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내신 및 수능 기본 실력을 완비하기 좋은 교재라고 생각됩니다.

리딩튜터 입문 개정판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리딩튜터 입문 개정판 답지 (2023)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수능이나 내신에 자주나오는 어휘나 문장구조를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읽기만 하는 교재가 아닌 테스트가 함께있는 교재이기에 학습효과 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