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독해 바른독해 시리즈는 능률에서 출시한 독해문제집으로 오랜기간 사랑받았습니다. 또한 이 성원에 힘입어 최근에 새롭게 개정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많이 반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바(빠른독해, 바른독해)의 개정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빠바 구문독해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새, 앵무새, 잉꼬, 장미 고리 앵무새, 조류, 조류학, 깃털, 부리

빠른독해, 바른독해는 독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문장을 확장분석하고 문법까지 다루는 독해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독해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독해에 약한 학생들에게 많이 추천하는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최근에 개정판이 나오면서 최신 수능경향에 맞춰 지문을 교체했다고 합니다.

또한 내신 트렌드가 서술형 주관식 문제의 비율이 올라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내신 출제 경향에 맞춰서 문제를 재정비 했으며 복습 문제까지 추가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어휘 암기장, 어법기본 부록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잘만 활용한다면 학습효과가 좋으리라 예상됩니다. 아래는 빠른독해 바른독해 구문독해편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빠른독해 바른독해 구문독해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빠른독해 바른독해 구문독해 답지 (2023)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독해와 구문 분석이 되어있기 때문에 학생 혼자 참고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자세한 해설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본인의 구문 해석이 맞는지 참고용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