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듣기실력이 아무리 뛰어난 학생이라도 순간 방심하거나 실수하면 틀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영어 듣기문제입니다. 내용이 쉽기 때문에 소훌할 수 있으나 실제 수능 영어에서 상당한 점수를 차지하고 17문제나 있기 때문에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에 듣기모의고사를 하나씩 풀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수능만만 영어듣기 20회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동물, 미어캣, 포유 동물, 털, 아프리카, 종, 동물군, 야생 동물

대부분의 영어학원에서는 영어 독해와 문법, 단어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영어 듣기를 따로 공부하는 학원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공부하거나 숙제로 간간히 하는 정도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집들도 대부분 독해나 문법 문제집이기 때문에 듣기 문제집은 제한적입니다. 그 사이 능률에서는 듣기문제집을 다수 출판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듣기문제집은 바로 수능만만입니다.

수능만만은 수능 영어듣기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을 위해 실전과 같은 문항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2년도에 새롭게 개정을 했다고 하는데 문항 순서, 디자인 변화 외에 내용상 변화는 없다고 하니 이전 버전으로 학습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수능만만 영어듣기 20회 (202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수능만만 영어듣기 20회 (2022)

위 링크를 통해 수능만만 영어듣기 20회 (2022) 정답과 해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어 듣기 파일이나 단어장과 같은 모든 부가자료들은 능률 영어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