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영어공부는 크게 3분야로 나뉩니다. 듣기, 독해, 어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중 듣기는 쉽다고 생각해서 경시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학창시절에 듣기 공부를 따로 할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할애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쉽다고 생각한 분야에서 틀리고 점수를 깎이면 이것만큼 속상한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수능만만 영어듣기 35회 답지를 아래 첨부해 두었습니다.

나뭇잎, 잎, 식물, 노란 잎, 플로라, 확대, 자연, 가을

영어 듣기 문제집은 다른 독해문제집보다 적기 때문에 풀 수 있는 문제집이 한정되어있습니다. 그중 수능만만의 경우에는 능률에서 출판한 영어 듣기 모의고사 교재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022년도에 개정을 거치면서 디자인과 문항 순서가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아래 수능만만 22개정판 영어 듣기 35회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수능만만 영어듣기 문제집은 독해 문제를 제외하고 듣기 17문제로만 구성되어있으며 받아쓰기를 할 수 있는  Dictation 연습을 통해 듣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 듣기에서 한두개 틀리는 학생이라면 듣기연습을 통해 실수를 보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만만 영어듣기 35회 답지  (2022)

수능만만 영어듣기의 음원과 단어장은 능률 영어교육연구소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 링크를 통해 수능만만 영어듣기 35회 답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