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법 끝 시리즈의 마지막 입니다. 최근 쎄듀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워져서 저처럼 난감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쎄듀의 천일문, 어법끝, 첫단추와 같은 교재들은 많이들 사용하는 교재기 때문에 해설지나 학습자료를 요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아래 어법끝 실전 모의고사 개정판 답지/해설지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여자, 영어, 사전, 읽다, 독서, 공부하는, 도서, 열려있는

어법끝 실전 모의고사는 말 그대로 수능 어법 실전감각을 위한 교재입니다. 앞선 다른 교재들 역시 실전 모의고사가 수록 되어있었지만 이번 교재에는 최신경향 문제와 빈출 기출 어법이 정리되어있다고 합니다. 파워업 어법어휘 모의고사의 최신개정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어법끝 실전 모의고사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수학만큼 풀이과정을 요하는 문제집은 아니지만 문제 풀이와 해결전략과 대처법, 오답이유 등을 명확하게 분석하기 위해서는 해설지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나 어법끝 시리즈 들은 답지 해설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과외를 하는 선생 입장에서도 아주 유용합니다.

어법끝 실전 모의고사 개정판 답지 (2023)

저 역시 과외 교재로도 이 책을 사용하는데 최근 홈페이지가 막히면서 해설지를 구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다행히 쎄듀런 카페에서 자료를 찾을 수 있었고, 카페에서는 정답과 해설 외에도 어휘테스트지, 영작 연습지 등 다양한 학습자료가 있으니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 어법끝 실전 모의고사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