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쎄듀 문제집의 해설지와 학습자료를 다운받기 위해서 쎄듀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현재 쎄듀 홈페이지가 개편되고있어 이용이 어렵다는 공고문을 보았습니다.  저는 자료가 필요했기 때문에 쎄듀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고, 가입 승인이 될때 까지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귀찮은 과정이었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마주친 분들을 위해서 아래 어법끝 ESSENTIAL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겠습니다.

학생의 무료 사진

쎄듀에서 가장 유명한 문제집 중 하나는 천일문인데, 어법 끝 시리즈도 굉장히 유명한 편입니다. 저 역시 천일문을 중학교 때 사용하고 고등학교때는 내신으로 어법끝 시리즈를 사용했을 정도로 많은 선생님들이 선호하는 교재이기도 합니다. 아래 어법끝 ESSENTIAL 개정판 답지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어법 끝은 총 4개의 교재가 있는데 그중  ESSENTIAL 은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가는 어법 완성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법 끝 5.0의 최신 개정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출 출제 의도와 해결전략 까지 제시해주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법끝 ESSENTIAL 개정판 답지 (2023)

위 링크파일을 통해 어법끝 ESSENTIAL 개정판 답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쎄듀런 카페에 가입하시면 정답과 해설은 물론 영어 단어 학습지, 테스트지 등 각종 교재 학습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카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