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문으로 유명한 쎄듀에서는 어법끝 시리즈도 유명합니다. 실제 고등학교 내신 교재로 사용하기도 하고 많은 학원이나 과외에서 사용하는 교재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천일문도 써봤고, 학교 내신대비로 어법끝 시리즈를 썼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어법끝 시리즈를 가져왔습니다. 아래 어법끝 Start 개정판 해설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고양이, 달, 별, 나무, 공상, 울타리, 잠자리, 배경, 만화, 고양이

어법끝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 현재 쎄듀 홈페이지가 개편중이라서 이용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정답과 해설, 정오표 등을 다운 받을 수 없더라구요. 많은 학생분들이 난감해 할 것 같아 아래 어법끝 Start 개정판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홈페이지는 한달 내에 복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법끝 Start 개정판 답지 (2023)

위 링크 파일을 통해 어법끝 Start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쎄듀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어서 네이버 카페를 가입해야지만 정답과 해설을 확인할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쎄듀 카페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해설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위 링크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쎄듀런 카페에서는 어법 끝 시리즈의 정답과 해설은 물론 어휘 리스트와 영작 연습지 등 다양한 학습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쎄듀 교재를 자주 사용하는 학생이나 선생님께서는 가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위에 어법끝 Start 개정판 답지 (2023)을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