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법끝 START 이후에는 실력다지기와 ESSENTIAL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트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적용하는데 특화되어있으며 실전 모의고사도 있기 때문에 함께 공부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어법 끝 Start 실력다지기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초승달, 달, 풍선, 밤, 별, 월광, 협곡, 나무, 잎

스타트가 기본 개념 익히기였다면 실력다지기는 적용문제집에 해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실력다지기 문제집을 내신대비 교재로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데, 문제 유형이 다양하고 짜임새가 탄탄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했을 때와는 달리 최근에 새롭게 개정되었다고 하네요. 아래 어법 끝 Start 실력다지기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겠습니다.

어법 끝 Start 실력다지기 개정판 답지 (2023)

2월부터 한달간 쎄듀 홈페이지가 개편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달간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 하다는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원래 교재 해설지들은 출판사 홈페이지에 있는데, 지금 답지를 찾으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쎄듀 홈페이지 대신 쎄듀런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입을 해야하고, 승인 대기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어법끝 시리즈를 전부 다룰 예정입니다. 위에 어법 끝 Start 실력다지기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 해설지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