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서 주니어 리딩튜터 스타터 글을 다 올렸기 때문에 이제는 주니어 리딩튜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두 교재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것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것이기 때문에 난이도에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는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기에 학생 실력에 따른 교재 선택이 중요합니다. 아래 주니어 리딩튜터 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Ai 생성, 꽃, 벚꽃, 사쿠라, 지점, 나무, 분홍, 봄, 식물

기출문제를 수록하는 문제집들은 대부분 매년 교재가 바뀝니다. 표지는 물론이고 문제 배열이나 신유형 문제를 수록하는 등의 변화를 통해 최신 경향을 따라갈려고 노력하는 문제집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출문제가 없거나 굳이 바꿀 필요성이 없다면 몇해에 걸쳐서 개정되는 편 입니다. 리딩튜터 역시 2020년도출시한 이후로 아직까지 유지중 입니다.

주니어 리딩튜터 1 (2023)

위에 주니어 리딩튜터 1 답지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해설지들은 출판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손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출판사는 해설지를 따로 구매하게 하거나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게 하는 등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능률에서는 정답 및 해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지문과 학습 문제들 덕분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교재입니다. 저 역시 과외를 할 당시 사용했던 교재로, 해설지를 항상 아이패드에 넣어서 들고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위 PDF 파일을 클릭하면 해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