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문제집이 정말 많은 나라중 하나입니다. 특히 초중등 어린 학생들도 여러 문제집들을 통해 공부를 하는 것도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다른나라에서는  내신문제집이나 5지선다 문제들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말입니다.  아래 주니어 리딩튜터 3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백조, 새, 조류학, 호수, 코 모 호수, 코모, 바레나, 물, 산

고등학생들은 대입이 목전이기 때문에 수능이나 내신에 열을 올리는 것을 이해할 수 있지만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 역시 각종 문제집을 풀어가며 고입, 대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는 영어 책을 읽는게 독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학원과 과외에서는 영어지문, 지문 문제, 단어 퍼즐 등의 지문확인용 문제들이 함께있는 문제집을 선호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중학 영어 독해 문제집이 바로 주니어 리딩튜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영어 독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영어 문제에 대한 풀이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이 사용하는 교재입니다 아래 주니어 리딩튜터 3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주니어 리딩튜터 3 (2023)

위 링크를 클릭하면 주니어 리딩튜터 3 답지 PDF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바뀌는 교재가 아니기 때문에 작년에 구매했던 교재를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매년 바뀌지 않기 때문에 선행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교재이기도 합니다. 위 해설지는 능률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필요하신분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