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고등학교까지의 공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전공과목에 따라 달라지는데, 모든 전공이 공통적으로 공부하는 과목이 있습니다. 영어는 전공 상관없이 학교에서 필수로 듣게하거나 졸업요건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중고등학교때 영어 실력을 키워둔다면 대학교에 진학해서 매우 편합니다. 아래 중학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무료 사진

중학영문법 3800제는 최신 교과서를 반영하여 매년 개정됩니다. 현재는 2023년도 학습을 위해서 13차 개정이 이뤄진 책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습문제가 다양하고 중기만 대비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중학 영문법 학습에 최적화된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중학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문제집은 중학교 영문법 학습에 있어서 가장 유명한 교재인 만큼 강의들도 다양합니다. 가장 먼저 중학영문법 3800제 자체 동영상 강의가 존재하고 EBS 중학 프리미엄 강의도 있어 학원이나 과외가 아니더라도 혼자 자습이 가능한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학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 (2023)

위에  중학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파일은 단순히 답만 기재된것이 아닌 해설도 함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틀린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