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본 개념을 배우고, 유형을 익히고, 실전문제 혹은 심화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차곡차곡 쌓는 것 입니다. 이는 문제집도 마찬가지로, 유형서를 통해 유형을 익혔다면 실전문제집을 통해 모의고사로 연습을 해야합니다. 첫단추 역시 독해유형편 이후에는 모의고사 12회가 있는 독해 실전편이 나와있습니다. 아래 첫단추 독해실전편 개정판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공부가 아니더라도 뭐든 첫시작, 첫 단추를 잘 꿰어야 그 다음일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첫단추 독해실전편은 유형편을 학습한 이후에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는 교재로, 실전대비 독해 모의고사가 수록되어있습니다. 또한 고정 1등급을 위한 고난도 모의고사 까지 있기 때문에 첫단추 시리즈를 공부하신다면 마지막 독해 교재로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첫단추 독해실전편 개정판 해설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첫단추 독해실전편 개정판 (2023)

사실 독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보면 첫단추 독해실전편의 해설지는 아주 훌륭합니다. 기본적인 해석은 물론 구문 분석과 어휘, 핵심 문장까지 잘 표시되어있어서 저는 항상 첫단추 시리즈를 과외 교재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해설지를 PDF 파일로 아이패드에 넣어 들고 다니는 것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위에 첫단추 독해실전편 개정판 답지를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급하게 필요해서 카페 가입까지 기다릴 시간이 없거나,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해서 난감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