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고등학교를 다닐때 쎄듀의 어법끝 교재를 내신으로 사용했고, 중학교때는 첫단추 시리즈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후 성인이 되고 나서 과외를 할때도 해당 교재를 사용했는데, 최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설지를 다운받으려 보니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 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법끝 시리즈에 이어 첫단추 시리즈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첫단투 독해유형편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단추, 네 개의 구멍, 복장, 마개, 여러 가지 빛깔의, 가까이

첫단추 시리즈는 쉽게 말해서  BASIC이 붙었다면 중등교재, 그냥 첫단추라면 고등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첫단추 독해 유형편은 고등 교재로, 수능대비 영어 유형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 경향인 함축이론 문제 유형을 추가한 개정판이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해, 아래 첫단추 독해유형편 개정판 답지/해설지를 올려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단추 독해유형편 개정판 (2023)

이번 쎄듀 홈페이지가 대대적으로 개편되면서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쎄듀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해당 카페에서는 모든 교재의 정답과 해설은 물론 어휘 리스트, 테스트지, 영작 연습장을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과외를 하시거나, 쎄듀 교재를 통해 학습을 하고 계신다면 카페를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첫단추 독해유형편 개정판 해설지 PDF 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