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첫단추 시리즈의 마지막 글 입니다. 첫단추 베이식 독해편의 경우에는 처음 중학교 영어독해를 공부하고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의 기초를 맛볼 수 있는 교재입니다. 이는 1,2편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권에서는 지문의 구조를 익혔다면 2권에서는 수능 유형에 적용하는 것이기에 되도록 연달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첫단추 BASIC 독해편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구조, 청바지, 조직, 옷감, 재료, 의류, 패션, 마음, 사랑, 직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재이지만 문제 유형은 주장요지, 빈칸, 순서배열 등 수능 문제 유형에 더 가깝습니다. 또한 독해문제집이라고 해서 독해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어법 포인트도 같이 보기 때문에 독해와 어법을 둘다 잡을 수 있는 교재입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미니모의고사가 있어서 구성은 굉장히 알찬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영어 학원이나 과외에서 해당 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예비중학생들에게 많이 풀리는 문제집 입니다. 또한 베이식 교재를 다 푼 이후에는 첫단추 모의고사 독해 유형편이 있기 때문에 통합 학습에도 아주 효과적인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첫단추 BASIC 독해편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첫단추 BASIC 독해편 2

요근래 쎄듀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해서 학습자료를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다행히도 쎄듀런 카페에서 자료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위에 첫단추 BASIC 독해편 2 답지/해설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다음에는 무엇을 다룰지 고민이네요. 많이 사용하고 유명한 교재 위주로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