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영어로된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영어학습을 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미국이나 영국 영화,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면서 영어적 표현을 많이 익혔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교육과정 특성상 문법에 집중된 강의식 수업방식이 대부분이기에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교회, 제단, 돔, 오스트리아, 낮은 오스트리아, 성당, 종교, 가톨릭

한국식 영어 교육으로 어쩔 수 없이 학원이나 과외에서 문법을 먼저 배우는 학생들이 많은데, 오늘은 많은 학원에서 사용중인 1316 팬틀럽 문법 개정판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1316 팬클럽 문제집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재로, 크게 문법, 독해, 듣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문법이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16 팬클럽 문법은 능률에서 출판한 문제집으로 2015년도 교육과정이 반영된 문제집입니다. 특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제작된 문제집이 아닌, 중학교 필수 문법을 다루고 내신대비까지 가능한 개괄적인 문법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원이나 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교재로 아래 1316 팬클럽 문법 Level 1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1316 팬클럽 문법 Level 1 개정판 답지

위 링크를 통해 1316 팬클럽 문법 Level 1 개정판 정답과 해설 PDF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본책 외에 워크북 정답과 해설은 따로 능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학습자료가 있다면 출판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