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영어 모의고사에서 어법문제는 한문제 정도 출제되기 때문에 어법이 중요하지 않다?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능을 제외하고 중고등학교 내신 시험에서는 영어 문법 문제가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현재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 있어서는 영문법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특히 중학교에서는 영문법을 가장 본격적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중학교때 문법을 잘 공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1316 팬클럽 문법 Level 2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유인원, 원숭이, 영장류, 포유 동물, 가족, 유아, 브라운, 동물

영어 문법은 단순 문법문제를 푸는데에도 용이하지만 독해문제를 풀때도 영문법은 중요합니다. 문장의 구성을 보고 해석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중학생들에게 영문법만 잘 배워도 고등학교가서 영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중학교 영문법 문제집으로 유명한 1316 팬클럽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용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316 팬클럽 문법 Level 2 개정판 답지

1316 팬클럽 문법 문제집은 크게 123 단계로 이뤄져있습니다. 중학교1학년,2학년,3학년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특정 학년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의 실력에 맞게, 목차를 보고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는 1316 개정판 문법  Level 2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업로드 해 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학습자료들은 능률영어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