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계속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없던 표현이 생기고 과거에는 문법적으로 오류가 있던 말이 현재에는 대중적으로 쓰는 말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언어가 변화한다고 영문법을 터부시할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영문법을 가장 어려워 했는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기본적인 영문법 학습이 되어있었기에 독해가 가능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1316 팬클럽 문법 Level 3 개정판 답지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계단, 캐스케이드, 폭포, 물줄기, 개울, 시내, 물, 초록, 풍경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따르고 있는 이상 영문법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중고등학교는 물론 나중에 영어 공인시험을 치뤄야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영문법을 모른다면 단순히 문법문제만 못푸는 것이 아니라 독해문제도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중고등학교때 영문법 학습을 잘 해둬야한다고 조언하는 편 입니다. 오늘은 중학교 영문법 교재 중 하나인 1316 팬틀럽 문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316 팬클럽 문법교재는 많은 학원과 과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문법 교재입니다. 능률에서 제작했으며 교과서 상관 없이 내신대비를 할 수 있는 문법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법 개념설명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들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래 1316 팬클럽 문법 Level 3 개정판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1316 팬클럽 문법 Level 3 개정판 답지

위 파일을 통해 1316 팬클럽 문법 Level 3 개정판 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답과 해설은 본책에 대한 것으로 서술형 주관식으로 구성된 워크북의 답지는 능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학습자료는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