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수능 공부를 위해 수능특강을 보기 마련입니다. 연계율이 감소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50%의 연계율이 있기 때문에 수능을 치루는 학생이라면 수능특강을 필수로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고등학교에서는 아예 수능특강을 수업을 하고, 수능특강을 내신으로 출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신대비와 동시에 수능대비를 하라는 차원에서 이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수능특가 영어독해연습 PDF 파일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EBS 수능특강 영어영역 영어독해연습(2023)(2024 수능대비) 대표 이미지

이러한 수능특강은 매년 새롭게 개정되는데 특히 표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올해는 플레이리스트를 컨셉으로 표지가 꾸며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과목이 보는 시간에 따라 플레이리스트 재생이 맞춰졌다는 디테일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3교시인 영어는 중간에서 재생중이네요. 아래 2024학년도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독해연습교재가 영어보다 더 어려운 문제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그도 그럴것이 영어독해연습 책은 말 그대로 독해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수능특강 학습에 있어서 문제를 겪는 학생들을 위해 EBS 에서는 무료로 수능특강 강좌를 개설해두었습니다.

2024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답지

만약 수능특강 관련 학습자료나 강좌를 듣고싶다면 EBS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는 2024학년도 수능특강 영어영역 영어독해연습 PDF 파일 이 있으니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수능이 많이 남았지만 지금부터 천천히 풀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