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들을 보면 쎈을 풀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나뉩니다. 예를들어 쎈 B 단계를 많이 틀린다면 라이트쎈, 베이식쎈을 먼저 풀리거나 쎈을 잘푼다면 일품을 같이 풀리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학원이나 과외를 할때 기본 지표로 사용되는게 쎈일정도로 쎈은 가장 대표적인 수학 문제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키 타기, 눈, 나무, 길, 겨울, 사람들, 관광객, 여가, 휴양

저 역시 중고등학교 시절 내신대비, 선행학습용으로 쎈을 애용했는데 최근들어 다시 살펴보니 쎈 개념연산, 쎈 B 등 쎈 시리즈가 더 생긴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쎈을 사용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아래 쎈 중등수학 1-2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쎈 중등수학 1-2 답지 (2022)

쎈이 유명한만큼 많은 학생들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명교재를 사용한다고 모든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아니죠. 어떻게 문제집을 소화해내는지도 중요합니다. 많은 학원들이 쎈을 숙제로 내주고 답지를 함께주지 않는데, 이는 학생들이 답을 베낄것을 우려해서 입니다.

답지를 베끼는 것은 실력향상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해설지를 무작정 주지 않는것도 자기주도학습을 저해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혼자서 문제를 잘 풀고나서 맞게 풀었는지 확인해보고 싶을때 풀이를 볼 수 없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위에 쎈 중등수학 1-2 답지 PDF를 올려두었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문제를 도전해 본 이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